본문 바로가기
Whisky & Whiskey/Blended & Malt

블렌디드 리뷰#2) 기린 퓨어 & 멜로우 리쿠 랜드 디스커버리 / Kirin Pure & Mellow Liku Land Discovery

by Y's Spirits Archive 2022. 4. 2.
반응형

 富士御殿場蒸溜所 (Fuji Gotemba Distillery)

 

 후지 고텐바 증류소는 기린 그룹이 소유한 위스키 증류소이다. 증류소는 일본 주부 지역, 시즈오카현 후지산의 남동쪽 측면에 있는 고텐바시 (御殿場市, Gotenba-shi , 때때로 Gotenba)에 위치하고 있다. 해발 620m이며 수원은 후지산의 복류수다. 1972년에 Kirin Seagram Ltd(현재 Kirin Distillery Company)에 의해 설립되었다.

 

 기린 그룹은 1973년에 위스키 사업을 시작한 이후로, 이곳은 하나의 거점으로서 자신들의 이상적인 위스키를 추구해왔다. 특히 고텐바라는 이 도시 주변에 증류소 부지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스코틀랜드와 가자 유사한 기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도시는 연평균 기온이 약 13°로 일본의 다른 지역보다 훨씬 시원하고, 여름에 습도가 낮은 편이다.  

 

 고텐바 증류소는 현재까지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 모두를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병입까지 꾸준히 해오고 있다. 현재 Kirin Single Grain, Fuji-sanroku(단종), Kirin Pure&Mellow 등을 생산한다.

 

 

 

 

 

 


 

 

 

 

 

 

 

Kirin Pure & Mellow Riku Land Discovery

 

주종: Single Grain Whiskey

 

원료: Grain

 

증류기: Undisclosed

 

원액: Fuji Gotemba Distillery + @ / Undisclosed Cask / Non-Age Statement

 

도수: 50%

 

병입자: Fuji Gotemba Distillery / Distillery Bottling

 

싱글 캐스크: X

 

냉각 여과: O

 

색소 첨가: O

 

참조: 

 

 

 

 


 

 

 

 

 

: 전형적인 옥수수의 노란색. 레그는 상당히 빨리 떨어진다.

 

 

: 처음 향을 맡을 때는 정말 강한 부즈와 함께 달콤한 향이 코를 마비시킨다. 약 10분 정도의 스월링을 통해 풀리기 시작하면 저숙성 버번에서 나는 덜 익은 바나나취와 함께 기분 좋은 바닐라의 내음이 올라온다. 새콤한 향은 전혀 없으며, 약간의 빨간 사과의 푹 가라앉은 내음과 멜론 과육의 향이 은은하게 피어난다.

 

 

: 50도의 도수 치고는 입 안에 강한 타격감과 무거운 풍미를 주지는 못하지만, 나름대로 적정선의 우디함과 밸런스를 제공한다. 아이리쉬 위스키 특유의 바닐라, 멜론 과육의 느낌과 버번의 극단적인 달콤함이 어우러져 서로를 보완하는 느낌을 준다. 또한 단 맛 - 쓴 맛과 같은 '단절'이 아니라 단쓴단쓴의 '연속'을 보여준다. 매운 자극은 거의 없다.

 

 

목 넘김 및 여운: 목을 치는 약간의 향신료스러운 자극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부드러운 편. 여운은 이게 엔트리 버번 위스키인가 할 정도로 단 맛의 여운이 유사하다. 대략 10초간의 단 맛을 끝으로 휘발되어 사라진다.

 

 

총평: 버번 위스키를 연상케 할 정도로 달콤함과 산뜻함이 인상적인 그레인 위스키.

 

 

점수: 3/5

 

ex) ?: 평가하기가 모호한 상태

     1: 한 모금 마신 후 다음을 기대하기 싫은

     2: 시간으로 어느 정도 회생이 가능한

     3: 온전히 한 잔을 비울 수 있는

     3.5: 데일리로 마시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4: 장점이 뚜렷하게 보이며, 맛있는

     4.5: 기대를 훨씬 상회하는 존재감

     5: 단점을 찾아 헤매는 나를 자각할 수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