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West Rendez-Vous Rye #22030
주종: Blended Straight Rye Whiskey
원료: Rye 95%, Malted Barely 5% (MGP Rye Mash Bill) + Rye 80%, Malted Barley 20% (High West Rye Mash Bill)
증류기: 250gal Pot Still & Column Still
원액: Ross & Squibb Distillery (MGP Ingredients) & High West Distillery / Char Level. 3 & 4 + Char Level.5 American Oak Barrel / Non-Age Statement
도수: 46%
병입자: High West Distillery / Distillery Bottling
싱글 캐스크: X
냉각 여과: ?
색소 첨가: X
참조:
색: 황동색을 띠며, 레그는 약간 빠르게 떨어진다.
향: 알코올이 치대는 편이다. 상쾌한 애플민트와 육두구의 알싸함이 훑고 지나가면 아오리사과와 건초의 풋내가 올라온다. 공기와의 접촉으로 붕 떠있는 듯한 가벼운 향조들이 조금씩 휘발되면서 바닐라와 캐러멜의 단내가 풍부해진다. 곡물의 쩐내와 건표고의 꼬릿함이 은근슬쩍 자기주장을 하지만 쳐내도 될 정도로 은은한 편이다. 끝에 말린 이탈리안 허브가 가볍게 맴돈다. 단조롭지만 라이 위스키로서 내주어야 할 향들을 충실히 뽐낸다.
맛: 살짝 꾸덕한 질감에 사양꿀과 캐러멜 그리고 박과 계열 과일의 은은한 단맛이 있다. 오래 머금으면 향신료보다는 무즙의 알싸함이 감돈다. 향에 비해 놀랍도록 차분하다. 청사과 껍질의 탄닌감과 과육의 풋맛도 있다. 가볍고 여리여리한 바디에 썩 괜찮은 균형감이다.
목 넘김 및 여운: 산뜻한 목 넘김이다. 주니퍼베리 향이 잠깐 나타난다. 이후 시나몬 가루를 살짝 뿌린 토스트, 육두구, 캐러멜, 바닐라 따위가 비강에 남는다. 혀는 향신료 뉘앙스로 들끓어 잠깐 마비되었다가 캐러멜의 단맛과 비스킷의 고소함이 나타난다. 빠르게 사라진다.
총평: 기본기가 탄탄한 라이 위스키.
점수: 3/5
ex) ?: 평가하기가 모호한 상태
1: 한 모금 마신 후 다음을 기대하기 싫은
2: 시간으로 어느 정도 회생이 가능한
3: 온전히 한 잔을 비울 수 있는
3.5: 데일리로 마시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4: 장점이 뚜렷하게 보이며, 맛있는
4.5: 기대를 훨씬 상회하는 존재감
5: 단점을 찾아 헤매는 나를 자각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