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glas Laing Co.
1948년 프레더릭 더글라스 랭(Frederick Douglas Laing)이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에 더글라스 랭이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위스키 블렌딩 및 독립 병입자 사업을 시작했다. 그때 킹 오브 스캇(King of Scots)이라는 작은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를 소유하게 되었는데 미국에서의 판매량이 덕분에 비교적 원활하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지 불과 몇 년 만에 독일 브레멘의 수입업자와 계약하여 이후 수십 년 동안 거래하기도 했다. 프레더릭은 아들의 실수는 다른 사람의 사업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항상 생각했기 때문에 두 명 모두 여러 스카치 위스키의 거장 밑에서 수습하도록 요구했다.
스튜어트 헌터 랭(Stewert Hunter Laing)은 “A & B Grant & Co.” 소유였을의 브룩라디(Bruichladdich) 증류소에서 위스키에 대해 배웠으며, 주류 회사인 “Stevenson Taylor & Co.”에서 일하게 되면서 이 분야의 상업적인 측면에 대해 더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 1964년 스튜어트는 아버지를 돕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회사 운영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이후 1970년대에 들어서 그는 남미 및 아시아 시장에서 “House of Peers”라는 브랜드를 개발했다.
다른 아들인 프레드 랭(Fred Laing)은 “Whyte & Mackay” 및 “White Horse Distillers”에서 일한 뒤 1972년 아버지의 회사에 입사했다. 1982년 아버지 프레드가 사망하고 두 아들이 회사 일선에서 진두지휘하기 시작했다. 특히 1990년대에 들어서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자 매출이 크게 늘고 영국 여왕 수출상을 수상 받기까지 했다. 하지만 아시아 지역의 경제 위기와 함께 위스키 시장에 불황이 들이닥치자 회사는 존폐 기로에 섰다. 둘은 이 암울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창고에서 숙성 중인 위스키 재고를 정리하는 작업에 들어갔으며, “Old Malt Cask”라는 브랜드를 통해 싱글 캐스크 병입 업체로 회사를 재탄생시켰다.
2000년대에는 “Old and Rare Platinum” 시리즈를 시장에 출시하여 즉각적인 호평을 얻어냈다. 기존의 블렌드 수출 중점에서 영국 시장을 겨냥한 싱글 몰트 병입 업체로의 전환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2010년 스튜어트의 아들인 앤드류 랭(Andrew Laing)이 “Edition Spirits Ltd.”를 설립하고 "First Editions” 브랜드를 통해 자신만의 병입을 시장에 내놓기 시작했다.
Douglas Laing Co. Ltd.
2013년 더글라스 랭의 공동 경영자인 스튜어트와 프레드가 우호적인 분할을 통해 회사를 분리했다. 프레드는 더글라스 랭이라는 이름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게 되었다. 2017년 더글라스 랭은 글래스고에 자체 증류소를 건설할 계획을 세웠으며, 2019년에는 스트라던(Strathearn) 증류소를 인수했다.
Douglas Laing
- King of Scots (Blended Whisky)
- McGibbon’s (Blended Whisky
- Big Peat (Islay Blended Malt Whisky)
- Scallywag (Speyside Blended Malt Whisky)
- Timorous Beastie (Highland Blended Malt Whisky)
- Rock Island (Island Blended Malt Whisky)
- The Epicurean (Lowland Blended Malt Whisky)
- Strathearn (Highland Single Malt Whisky)
- Old Particular
- Extra Old Particular/XOP
- Provenance
- Director’s Cut
- Premier Barrel Single Malts
- Double Barrel Blended Malts
Hunter Laing Co. Ltd.
스튜어트는 더글라스 랭의 자산 일부를 사용하여 헌터 랭(Hunter Laing)이라는 새로운 회사이자 독립 병입자를 설립했다. 두 아들 앤드류와 스캇이 운영하는 “Edition Spirits Ltd.”를 합병했으며 그의 딸 카라 랭(Cara Laing)이 브랜드의 마케팅 책임자로 회사에 합류했다. 2016년 헌터 랭은 피티드 위스키의 늘어가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아일라에 자체적인 증류소를 설립할 계획을 세웠으며 이스트 킬브라이드(East Kilbride)에 14,000개의 캐스크를 숙성할 수 있는 창고를 인수하고 확장에 들어갔다. 2018년부터 아드나호(Ardnahoe) 증류소가 가동하기 시작했다.
Hunter Laing
- John Player Special
- Langside Distillers - Distiller's Art
- Grendel’s
- House of Peers
- Douglas of Drumlanrig
- Highland Journey
- Scarabus
- Author’s Series
- Old & Rare
- Old & Rare Platinum
- Platinum Jubilee
- Old Malt Cask
- The Sovereign
- Hepburn’s Choice
Edition Spirits
- First Editions
Review
Reference
'IB & NDP & Impor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위스키 에이전시(The Whisky Agency) & 카스텐 에를리히(Carsten Ehrilich) (0) | 2024.01.29 |
---|---|
폭스 피츠제럴드(Fox Fitzgerald), 위스키와 럼을 아우르는 신생 독립 병입자 (0) | 2024.01.28 |
시그나토리 빈티지(Signatory Vintage), 싱글 캐스크 병입의 원칙 (0) | 2024.01.13 |
파운드 노스(Found North), 미국 위스키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신생 비증류 생산자 (0) | 2024.01.05 |
블랙애더(Blackadder),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독립 병입자 (0) | 2024.01.04 |